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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gorithm_BOJ(백준)/구현(자료구조)(Data structure)

[백준 1620 c++]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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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링크

www.acmicpc.net/problem/1620

 

1620번: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첫째 줄에는 도감에 수록되어 있는 포켓몬의 개수 N이랑 내가 맞춰야 하는 문제의 개수 M이 주어져. N과 M은 1보다 크거나 같고, 100,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인데, 자연수가 뭔지는 알지? 모르면

www.acmicpc.net

 

문제 접근


// 접근: 문자열 저장후 문자나 인덱스로 참조 => 벡터에 string 형 저장하고 find로 탐색
// 하지만 시간초과 


 

문제 풀이

// 풀이: 벡터에 string 저장, map에 저장후 해싱기법으로 인덱스 log(1)

 

주의

 

 

개념


// 개념: stoi(문자열) : 문자열을 숫자로(string형 가능) 
// 개념: string 자료형은 == 원소나 문자열 바교나 참조 가능하지만 원소를 바꿀 순 없다
// 개념: find(시작주소,끝주소,찾는값) : 반환값이 iterator라 길이 구하려면 v.begin()뻬야함
// 개념: map<key자료형,value자료형> : map[key] = value 값 나옴

 

소스코드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include<iostream>
#include<cstdio> // c 문법 헤더파일
#include<string> // c++ 문자열 클래스
#include<vector> // 동적배열 라이브러리
#include<stack>
#include<queue>
#include<algorithm>  // sort와 unique 사용
#include<cmath> // 제곱이나 루트함수 사용
#include<cstring> // memset 함수
#include <set>
#include <map> // map구조체

// [백준 1620 c++]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
// 접근: 문자열 저장후 문자나 인덱스로 참조 => 벡터에 string 형 저장하고 find로 탐색
// 하지만 시간초과 
// 풀이: 벡터에 string 저장, map에 저장후 해싱기법으로 인덱스 log(1)
// 개념: stoi(문자열) : 문자열을 숫자로(string형 가능) 
// 개념: string 자료형은 == 원소나 문자열 바교나 참조 가능하지만 원소를 바꿀 순 없다
// 개념: find(시작주소,끝주소,찾는값) : 반환값이 iterator라 길이 구하려면 -v.begin()해야함
// 개념: map<key자료형,value자료형> : map[key] = value 값 나옴

using namespace std; // cin,cout 편하게 사용 라이브러리

int n;
int m;
vector<string> v;
map<string, int> mp;

int main()
{
	// IO 속도 향상
	//ios_base::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out.tie(NULL);

	cin >> n>>m;
    
	for (int i = 0; i < n; i++)
	{
		string name;
		cin >> name;
		v.push_back(name);
		mp.insert({ name,i+1 });
	}
	// 검색 입력
	for (int i = 0; i < m; i++)
	{
		string target;
		cin >> target;
		// 숫자인 경우
		if (target[0] >= '1' && target[0] <= '9')
		{
			cout << v[stoi(target) - 1] << '\n';
		}
		else // 문자인 경우
		{
			cout << mp[target] << '\n';
			
		}
	}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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